top of page

[RSAC2023] 맨디언트와 함께하는 구글 오피스 투어 in Sanfrancisco





안녕하세요 다온기술입니다.

RSA 컨퍼런스 2023 시작과 함께 맨디언트 with Google Cloud에서 구글 클라우드 오피스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다온기술과 함께하는 Google Cloud 캠퍼스 투어를 같이 시작해 볼까요?





화창 날씨에 우리 다온기술은 고객분들과 함께 구글 클라우드 캠퍼스에 도착을 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각 국가별 환영인사를 전광판으로 틀어주는 센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얼마나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열린 컨퍼런스인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답니다!








행사 시작 전 아침부터 참석한 분들을 위해 간단한 음료와 빵, 커피 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오피스 투어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집니다.

행사장에 들어가기 전에 구글 클라우드 입구에서 기념사진도 찍고요!

맨디언트 With Google Cloud에서 만든 리미티드 한정판 티셔츠도 나누어주었습니다. 인증샷도 빠질 수 없겠죠?






화려한 오프닝과 함께 구글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AI 결과, 클라우드 보안 전략, Google Cloud CEO, Mandiant CEO와 함께하는 클라우드와 보안 혁신 등 여러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한국에서 방문한 분들을 위해 '맨디언트 코리아'에서 직접 준비한 RSA 컨퍼런스 2023 프리뷰 세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현지에서의 컨퍼런스이다보니 영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 이해를 돕기 위한 프리뷰를 진행한 건데요.

프리뷰 후에는 클라우드 스페이스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구글 클라우드의 서비스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구글의 전체 연혁을 한쪽 벽에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 저희 다온기술과 함께 하는 맨디언트의 구글 합병 소식도 연혁으로 같이 소개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Google Cloud Event Center에서 행사를 모두 마치고 자동차로 약 9분 거리에 위치한 Google Bay View로 이동하여 본격적인 오피스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Google Bay View 주소 : 100 Bay Vw Dr #100, Mountain View, CA 94043

마치 거북이 등껍질처럼 생긴 구글 베이 뷰 캠퍼스는 태양광 판넬로 전기를 공급하여 탄소 절약을 위한 시스템으로 캠퍼스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내부 사무실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함께 보시죠!





구글 클라우드 오피스 내부











사무실 내부에서 길을 잃지 말라고 보기 쉽게 색깔 별로 구역을 구분해 표시한 길 안내도가 벽면 전체에 있었습니다.

얼마나 거대한 오피스인지 가늠이 가시나요?





사무실 중간에 낙타로 보이는 거대한 장식도 놓여 있는 분위기가 정말 독특하고 좋았습니다.

오직 실용적인 면만 생각한 것이 아니라 근무자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일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감을 이용해 꾸민 구글 클라우드의 내부가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이렇게 Google Cloud Event Center와 Google Bay view 투어를 마치고 RSA 컨퍼런스 2023 첫날은 마무리하였습니다.







미국에 갔지만 우리의 클라이언트들은 한국인이 아니겠습니까. :)

저녁 회식 장소는 한식당을 찾아갔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글. 손두영 엔지니어











bottom of page